데이터에 대해 특이한점은, 어떤 수든 실수로 관리한다는점
1. 변수명명규칙
*대, 소문자 , 숫사, _(under line)
*숫자가 먼저 못옴
*타입은 따로 안쓰고 동적으로 해석함
2. 자료형
*실수, 문자열, 부울, 테이블, nil, 그리고 사용자데이터
3. 연산자
*대부분 c와 비슷하고, +=, -=, ++ 등의 오버로드된 연산자는 없음
*&&이런거 대신 and or not 으로 씀 (ex. if 10>5 and 2>6 then )
문자열 연결은 .. 으로
코멘트는 -- 으로
음.. 아직까진 타 스크립트 언어들이랑 큰 차이는 없다.
브레이스도 없고, 파이선처럼 들여쓰기 규칙도 없는게 자유도 높은 게임같네
아래는 연습용 루아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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