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ding Note

[Lua] first


데이터에 대해 특이한점은, 어떤 수든 실수로 관리한다는점

1. 변수명명규칙
*대, 소문자 , 숫사, _(under line)
*숫자가 먼저 못옴
*타입은 따로 안쓰고 동적으로 해석함

2. 자료형
*실수, 문자열, 부울, 테이블, nil,   그리고 사용자데이터

3. 연산자
*대부분 c와 비슷하고, +=, -=, ++ 등의 오버로드된 연산자는 없음
*&&이런거 대신 and or not  으로 씀  (ex.   if 10>5 and 2>6 then   )

문자열 연결은     ..   으로
코멘트는    --    으로

음.. 아직까진 타 스크립트 언어들이랑 큰 차이는 없다.
브레이스도 없고, 파이선처럼 들여쓰기 규칙도 없는게 자유도 높은 게임같네

아래는 연습용 루아코드


'Coding No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Lua] table  (0) 2012.03.19
[Lua] 함수  (0) 2012.03.19
[CUDA] kernel 호출방법  (0) 2012.03.14
[CUDA] hello cuda  (0) 2012.03.10
[MySQL] relational database. Keys  (0) 2012.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