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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phics Note

Directx DXUT Library build & include

DXUT는 d3d9 api를 사용하는것 보다 훨씬 편한 구조를 제공해준다. 콜백을 통해서 원하는 기능을 처리하는게 OpenGL과 유사하다.

처음 DXUT를 사용하려는 사람중에 조금 헤매는 사람이 있는터라..

 

아래는 라이브러리와 헤더파일 참조방법이다.

1. (DirectX root path)\Samples\C++\DXUT\Core\ 의 DXUT_VSVERSION.sln 을 빌드한다.

 

2. Debug 폴더(Release 모드로 빌드했다면 Release폴더)에서 DXUT.lib

3. DXUT.h, DXUTenum.h, DXUTmisc.h 와 위의 DXUT.lib를 사용할 프로젝트 폴더로 복사하여 사용한다. (계속 이렇게 쓰려면 여기서 끝)

 

4. d3d9 혹은 d3d10 라이브러리를 인클루드할때 편하게 같이 넣고싶다면

(DirectX root path)\Include 에 위 헤더파일을, (DirectX root path)\Include\x86 에 DXUT.lib 파일을 복사하여 넣는다.

 

5. 프로젝트 속성에서 인클루드 디렉토리와 라이브러리 디렉토리를 설정해준다. (vs 2008 이라면 vs설정에서 인클루드 디렉토리와 라이브러리 디렉토리를 추가해준다.)

 

6. DXUT optional library도 사용하고자 한다면 (DirectX root path)\Samples\C++\DXUT\Optional 의 .sln 에 대해서도 위와같이 빌드해준다.

 

7. 빌드 결과 .lib파일과 관련된 .h 파일을 사용하려는 프로젝트에 카피하거나 (4) 와 같이 참조경로에 넣어준다.

 

* 쉐이더나 테셀레이션 관련 라이브러리도 필요할 때 같은방법으로 빌드해서 사용하면 된다.

* dxut 일부 라이브러이에 대한 링크에러가 난다면 아래 원문을 참고 (출처 : http://kaludin.egloos.com/255117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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